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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2차 신청 총정리

정보로봇 2021. 4. 28. 23:2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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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의 1차 신청이 종료되면서, 현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가 2차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. 이번 달 26일부터 5월 14일 오후 6시까지만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. 1차 신청으로 마무리가 된 줄 알아서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. 정말 자세하게 정리해놓았으니 꼼꼼히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.

 

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2차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

 

 

확인지급 대상 및 방법

자신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2차에 지원되는 자격을 충족하면서 다음 중 하나라도 해당하는 경우에는 지원받으실 수 있는 대상으로 포함됩니다.

1. 신청 사이트에서 '지급 대상자'로 조회되지만,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하거나, 타인 계좌로 수령을 희망하거나, 계좌 압류 상태 등의 사유로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

-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사업체 ( 타인 명의 핸드폰, 공동 인증서 미보유 등)

- 대표자 본인 신청 불가로 대리인을 통하여 수령 희망하는 사업체 (대표자 입원, 해외 체류 등)

- 대표자 사망으로 신청 불가 사업체

- 대표자 본인 계좌의 압류 등으로 인해 타인 계좌 수급을 희망하는 사업체

2. '지급 대상자'로 조회되지만, 추가 자료 제출, 확인 및 검증이 필요한 경우

- 공동대표 운영 사업체

- 비영리단체 중 사외적 기업, 협동조합, 소비자 생협

-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 대상이나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받은 사업체

3. '지급 대상자'로 조회되지가 않지만, 신규 신청 및 제출자료 등으로 지원 요건 충족이 확인되는 경우

- 집합 금지 및 영업제한 조치 이행사실을 지자체로부터 직접 확인받은 사업체

- 일반 업종이면서 매출 감소가 확인되는 사업체

- 2021년 3월 1일 이후 재등록한 체육교습업 또는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전환한 사업체

- 2019년 11월부터 12월 개업한 사업체 중 매출액 미신고 또는 매출액이 0인 사업체

4.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금을 이미 받았으나, 신청 유형(지급금액) 변경 또는 지급 대상 사업체를 추가하려는 경우(다수 사업체 포함)

- 집합 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으로 신청 유형(지급금액) 변경 희망 사업체

- 일반 업종으로 신청 유형(지급금액) 변경 희망 사업체

4차재난지원금-2차신청-제출서류
4차재난지원금-2차신청-제출서류

위의 사진은 확인지급 대상 유형 및 제출 서류입니다. 잘 안 보이시는 경우엔 확대해서 보시면 됩니다.

 

확인지급 절차

 

 

온라인 등을 통해 신청 및 접수 후 기본 정보와 증빙자료 구비 여부, 소기업 해당 여부(국세청 등) 확인을 거쳐서 대상을 결정하고 지급합니다. 지원 절차는 증빙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신 후에 소상공인 시장 진흥 공단에서 확인 및 검증을 거친 후에 지급이 됩니다.

4차재난지원금-확인지급-처리절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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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신청방법

 

 

 

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

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소개, 신청하기, 신청결과 확인 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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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온라인 사이트 접속 후, 개인 정보 활용 등 동의를 합니다.

2. 확인지급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에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.

3. 스마트폰 또는 공동 인증서 ( 구 공인인증서)(개인, 법인)를 통해 본인인증을 합니다.

4. 기본 정보 입력 및 추가 서류(해당자만)를 업로드합니다.

5. 소진공에서 지원 대상 요건을 확인합니다. 통상 2주 정도 소요되나 재검증 등이 필요한 건은 지연될 수 있습니다.

6. 지급 대상 여부 최종 확인 시 현금을 계좌 입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예약 후 방문신청 (5월 7일 ~ 5월 14일)

예약 후 방문 신청은 신청대상이 따로 정해져있는데, 아래의 대상만 가능합니다.

신청 사이트에서 '지급 대상자'로 조회되지만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등의 사유로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

-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사업체

- 대표자 본인 신청 불가로 대리인을 통해 수령 희망 사업체

- 대표자 사망으로 신청 불가 사업체

 

 

위에 해당하시는 사업체만 예약 후 방문 신청(5월 7일 ~ 5월 14일)이 가능하며 예약은 5월 6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한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.

소상공인 버팀목 자금플러스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(1811-7500)을 통해서 필요 증빙서류 등을 안내받으신 후에 방문할 일자, 시각, 장소를 예약합니다.

- 대상자는 안내 문자가 사전에 발송됩니다.

- 콜센터 예약 가능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.

- 방문 장소는 전국 66곳에 위치한 소진공의 지역센터입니다. (지자체가 아닙니다)

*주의 :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하지 않고서는 예약이 불가능합니다.*

 

이의처리 및 유의사항

 

 

이의처리

이의 처리는 2021년 5월 중에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. 이의 처리 대상으로는 확인지급 '부지급 통보'를 받은 경우에 한해서만 접수를 하기로 정해놓은 것 같습니다. 이의신청 기간 내에 증빙자료를 추가 구비하여 온라인 또는 지역센터에 예약 후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혹시나 이의신청하실 분들이 있다면 미리미리 사전에 증빙자료를 준비해놓는 게 좋겠습니다.

*매출 관련 증빙자료는 국세청 인프라 발급 자료 (신용카드 결제액, 현금영수증 발행액, 전자세금계산서합계표)만 인정하고, 기타 증빙자료는 불인정*

 

유의사항

제출된 서류 등은 보조금 사업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타부처, 지자체, 공공기관 등에 제공될 수 있다고 하며 일체 반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. 신청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대상 요건에 부합하지 않은 경우와 중복수급, 부정수급, 이 지급 등의 경우에는 환수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또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통해서 수급한 경우에는 2021년 1차 추경을 통한 취약계층 지원과 중복지원이 불가하니 이점도 잘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.

마치며

 

4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2차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. 소상공인 여러분들 정말 많이 힘드실 거라 생각합니다. 영업도 제한 시간이 있는 곳도 많고 문을 장시간 못 열은 곳도 많을 테니 말이죠. 이 글을 읽으시는 소상공인 여러분들 꼭 힘내셔서 번창하셨으면 좋겠습니다.

혹시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면 밑에 링크를 누르세요.

 

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언제받을까?

4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기로 최종 결정이 났습니다. 지급 시기와 지급 대상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결정이 났습니다. 추경안 심사를 통해서 지급 규모에 대해 최종적으로 결정이 나봐야겠지만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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