금일 빗썸 코리아에 맵 프로토콜이 신규 상장하였습니다. 맵 프로토콜은 원래 BTC 마켓에는 있었지만 원화 마켓에 없었는데요. 저번 BTC 라운드에서 맵 프로토콜이 1등을 하여 원화 마켓에까지 신규 상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그럼 맵 프로토콜이 어떤 암호화폐이며, 시세와 최신 정보들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.
맵프로토콜(MAP)
맵 프로토콜은 2019년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한 MacroPolo Network Foundation ltd에 의해 개발되었으며, 개방형 완전 분산 체인 간 상호운영 프로토콜을 구축하여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블록체인 기반 인프라를 제공하고자 합니다. 맵 프로토콜이란 개방적이고 정말 분산된 체인 간 상호운영 프로토콜로 독립적으로 검증 가능한 다양한 컨센서스 블록체인의 상호 운용성을 가능하게 합니다. 맵 프로토콜은 상호 운용 가능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, 각 체인의 자원과 기능, 금융, ai, IOT, 추적 기능, 거버넌스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 등을 위한 완전한 블록체인 기반 인프라를 제공하고자 합니다.
맵프로토콜 특징
초경량 검증 프로토콜
맵 프로토콜의 초경량 검증 프로토콜은 낮은 대역폭과 낮은 스토리지에서 다른 체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
맵 공급기
맵 공급기는 적절한 권한을 가진 다른 체인의 상태를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합니다.
고효율 블록 트랜스포트 채널
블록을 전달할 때 블록 크기를 압축할 수 있는 IBLT 기반의 블록 전송 채널을 제공합니다.
표준화된 P2P 스택
서로 다른 블록체인 시스템의 개인이 서로 스트림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
맵 프로토콜 최신 정보들
거래소 상장 정보
2019년 11월 6일 - Kucoin 거래소 신규상장
2021년 2월 4일 - 코인원 신규상장
2021년 2월 10일 - 빗썸 코리아 BTC 마켓 신규상장
2021년 4월 26일 - 빗썸 코리아 원화 마켓 신규상장
Crust Network 파트너십 체결 (2021년 3월 18일)
Crust Network와 맵 프로토콜은 폴카닷 및 교차 체인 생태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. 맵 프로토콜과 Crust는 탈 중앙화 인프라의 향후 시나리오를 탐색하기 위해 교차 체인 및 탈 중앙화 스토리지 분야에서 협력을 시작합니다
맵 프로토콜의 체인 간 상호 운용 프로토콜은 Crust 생태계에서 자산의 다중 체인 순환을 촉진합니다. 이는 Crust의 데이터 저장 및 컴퓨팅 서비스를 이더리움, BSC 및 기타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확장하는 것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. 맵 프로토콜 교차 체인 프로토콜은 Crust의 탈 중앙화 스토리지 프로토콜을 통합하고 데이터 및 파일 저장을 위해 탈 중앙화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사용할 것입니다.
Darwinia Network 파트너십 체결 (2021년 3월 23일)
맵 프로토콜과 다위니아가 공식적으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. 이 파트너십으로 인해서 맵 프로토콜의 생태계가 점점 더 넓어질 것으로 예상했는데요. 다위니아는 Substrate를 기반으로 개발된 분산형 브리지로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디파이 NFT 거래 시장 및 게임에 응용 가능한 네트워크입니다. 이에 맵 프로토콜의 체인 간 상호운용성을 더하여, 다른 체인 기반으로 브리징을 시도할 때 문제 되는 브리지 체인의 표준화, 검증 및 거래 형식과 관련된 표준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.
Litentry 파트너십 체결 (2021년 3월 25일)
맵 프로토콜은 Litentry와 체인 간의 DID 설루션 추진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습니다. 맵 프로토콜은 Litentry 네트워크의 데이터 제공 업체가 될 것임과 동시에 MAP 체인을 통한 Litentry 간 프로토콜의 통합을 연구하게 됩니다. 이러한 통합은 개발자가 Litentry 네트워크에서 직접 맵 프로토콜을 방문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하여 체인 간의 상호운영성을 실현하게 될 예정입니다.
이번 협력을 통해서 MAP은 폴카닷 생태계 연결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 맵 프로토콜은 Litentry뿐만 아니라 DID 전반에 걸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MXC Foundation 파트너십 체결 (2021년 4월 6일)
2021년 4월 6일부로 MXC와 맵 프로토콜은 사물인터넷과 관련된 협력을 하기 위해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. 이 협력을 통해서 맵 프로토콜은 사물인터넷 체인 간의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게 됩니다. 이번 협력은 양사의 체인 간 프로토콜을 집계하며, 사물인터넷 체인 간 솔루션에 대한 협력을 진행하게 됩니다. 이를 통해서 MXC는 보다 쉬운 사물인터넷 분야에서의 체인 간의 솔루션을 확장하게 되며, 맵 프로토콜은 폴카닷과 더욱 긴밀한 연결을 가지게 될 전망입니다.
Black Ocean 파트너십 체결 ( 2021년 4월 8일)
2021년 4월 8일 맵 프로토콜은 블랙 오션에 크로스 체인을 통한 디파이 솔루션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. 맵 프로토콜과 블랙 오션은 크로스 체인을 통한 디파이 솔루션을 위한 협력을 구축하기로 합의함에 따라서 블랙 오션은 FLY 토큰을 사용한 디파이 플랫폼 구축과 맵 프로토콜의 체인 간 상호운용성 프로토콜을 통한 크로스 체인 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.
MAP-ULVP 모듈 및 MAP-POS Consensus 완성
맵 프로토콜은 2021년 4월 20일 또 하나의 마일스톤을 달성하였는데, MAP-ULVP 모듈 및 MAP-POS Consensus에 대한 모든 코드 개발을 완성 및 공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. 또한 맵 프로토콜은 Gravity 버전 개발의 두 번째 단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맵프로토콜 전망
맵 프로토콜은 제가 봐왔던 코인들 중에서 적극적인 면으로는 최고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.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너무 단기간에 많은 파트너십을 맺었고 그 파트너십들을 각각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려면 인적자원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는데, 과연 이끌어나갈 역량이 되는지가 궁금합니다. 맵 프로토콜은 사실 3월과 4월 초까지 시세가 꾸준히 또 굉장히 잘 올라가던 암호화폐였습니다.
4월 중순부터 급격하게 하락하고 현재 시세까지 오게 된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. 급격한 성장을 이뤄온 암호화폐이기 때문에 낮은 가격에서 매수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지켜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.
'경제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다빈치(DAC) 코인 호재 정보 - 에어드랍 이벤트 및 NFT협약 (0) | 2021.04.28 |
---|---|
카카오페이 상장 심사 관련주는? - 관련주 8개 총정리 (0) | 2021.04.26 |
화이자 백신 관련주 및 주가 미리 파악하자 - 제일약품 신풍제약 KPX 생명과학 대한약품 (0) | 2021.04.25 |
퀴즈톡 코인 호재 전망 및 시세 -공시정보 알아보기 (0) | 2021.04.25 |
SK텔레콤 인적분할과 주가 및 배당금(SK하이닉스, 개정 공정거래법) (0) | 2021.04.25 |